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칼렛 요한슨, ChatGPT4o 출시로 분노한 이유 [AI 뉴스]

 

스칼렛 요한슨의 GPT AI 목소리 도용 문제


스칼렛 요한슨이 최신 GPT에 자신의 목소리 도용된 것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의사를 밝혔어요.
인터넷상에 퍼진 기사에 따르면, 오픈 AI CEO가 새로운 GPT에 스칼렛 요한슨의 목소리를 사용한 것에 대해 화낸 것으로 보여요.
파이낸셜 리뷰보도에 따르면, 오픈 AI의 GPT 45 데모 속에서 스칼라라는 목소리를 사용한 부분에서 스칼렛 요한슨이 화를 내면서 놀랐어요.
마지막으로, 스칼렛 요한슨은 GPT 45 데모를 들으면서 영화 '허'를 떠올리며 의아해했어요.
 

 

스칼렛 요한슨의 AI 목소리 출연은?


스칼렛 요한슨은 최근 출시된 GPT 45의 대모로 등장한 영화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제공했어요.
이에 대해 AI 목소리가 자신과 유사하다는 생각을 했죠.
화제의 NP 테크놀로지 기자 바비 앨런은 요한슨의 홍보 담당자가 제공한 내용을 트위터에 공개하며 스칼렛의 AI 관련 성명을 알렸어요.
스칼렛은 지난해 샘 올트맨의 GPT 시스템 제안을 거절한 후, 목소리가 GPT의 다른 AI와 유사하다고 언급하며 충격을 토로했어요.
그녀는 샘 올트맨의 목소리와 유사한 AI 목소리를 듣고 화가 나고 믿을 수 없다며 반박했죠.
 

 

스카이 목소리 삭제 후 일어난 일은?


포브스 기사에 따르면 스칼렛 요한슨의 변호사가 오픈 AI CEO 샘 올트만에게 연락하여 스카이 목소리 삭제됐대요.
올트만은 스칼렛에게 사과하며 목소리가 닮으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전했어요.
현재 스카이 목소리는 여전히 선택 가능하나, 질문 시 주니퍼 목소리로 대신 응답하고 있어요.
실제 목소리 비교하는 영상 링크가 있으니 확인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