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코랩에서 쉽게 시작하는 스테이블 디퓨젼 Forge 사용법

Stable Diffusion Forge 사용법: Google Colab에서 쉽게 시작하기

 

 

스테이블 디퓨전 웹 UI 4gl 콜랩으로 배포된 과정은?


스테이블 디퓨전 웹 UI 4gl 설치 후 SD 4gl 구글 콜랩으로 사용되는 과정을 설명해요.
SD 4gl 콜랩 사용 여부에 대한 요청에 따라, 개인적으로 만든 SD 4gl 콜랩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어요.
콜랩에 대한 링크를 첨부하며, 중요한 점으로 콜랩 스테이블 디퓨전은 유료 사용자에 한해 해당됨을 강조했고, 콜랩 스테이블 디퓨전 사용을 위해서는 구글 콜랩 프로 계정이 필요하다는 안내를 제공했어요.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사용자 친화적인 콜랩을 제작하고 공개했어요.

콜랩 런타임 설정과 GPU 선택 방법


콜랩에서 런타임 설정 시, 파이썬 3을 선택해야 하며,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로 T4, V100, A100 중 선택해야 해요.
T4 GPU는 보편적이고 15GB RAM으로 생성 속도가 보통이며, V100은 성능이 우수하나 16GB RAM과 더 많은 유닛을 사용하죠.
A100은 성능이 우수하며 40GB RAM의 빠른 GPU이지만 유닛 소비량이 높습니다.
하이램을 선택하면 이미지 생성에 도움이 되며, 추가 유닛 소비량은 적지만 유용해요.

콜랩 노트북 사용 설명과 모델 선택


콜랩 노트북에서 세이브하여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해요.
원본과 복사본을 활용할 때 저장된 세팅들을 비교하여 복사본 사용을 권장하며, 각 모델 선택 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방법을 안내해요.
모델 선택 후 사용 설명과 필수 사항, 레브 애니메이티드 모델, 드림 쉐이퍼 모델, 인페인트 모델, SD XL 모델 등 다양한 모델 사용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요.

모델 파일과 익스텐션 다운로드 방법은?


허깅페이스의 모델 사용에 제한이 있고, CB AI의 다운로드 링크는 작동이 안 될 수 있어요.
다른 모델 사용하려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한 후 사용 가능하며, 로라 모델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자는 원하는 익스텐션 선택이 가능하며, 컨트롤넷 모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시작하면 시간이 소요돼요.

구글 드라이브 파일 저장과 확장 프로그램 주의사항


최초 컨트롤넷 모델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한 이후, 재다운로드를 피하고 직접 사용하는 게 좋아요.
SD 4g SD A1 1.8.0 버전 업데이트 후 확장 프로그램 문제로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요망해요.
코랩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콜랩 노트북은 드라이브 자동 연결, 세팅 저장을 '컨트롤 S'로 가능하고 실행은 '시작' 버튼을 누르면 돼요.
스테이블 디퓨전 설치까지 기다리며, 다운로드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링크 클릭으로 SD 4가 실행된답니다.

모델 파일과 결과물을 어디에 저장하고 관리하는가?


구글 드라이브에는 체크포인트 모델 및 컨트롤넷 모델 파일이 각각의 폴더에 유용하게 저장돼요.
임베딩, 로라, esr 등의 폴더는 각각 모델파일을 담아두는 용도로 활용돼요.
작업 결과물은 out풋 폴더에서 확인 가능하며, 필요한 모델 파일들을 다양한 폴더에 저장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콜랩 이용 후 해야 할 작업?


콜랩 사용 후 창을 그냥 닫을 시 유닛이 계속 소모될 거예요.
콜랩 Pro 활성화를 방지하려면 연결 끊기 선택이 필수에요.
이전 연결을 깜빡한 경우 유닛이 2배로 소모될 수도 있어요.
다수 모델 파일을 공유하여 콜랩에서 모델을 사용할 수 있어요.
드라이브 공유 및 로컬 설치를 통해 모델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요.

4G 콜과 A1 콜랩의 모델 파일 공유 과정


4G 콜의 디클로 4G 폴더에는 체크포인트 폴더가 있는데, 비어있어요.
이 폴더를 삭제해.
A1 콜랩의 디클로 랩 폴더에는 모델 파일들이 들어있고, 여기서 숏컷을 만들어서 4G 콜의 지클로 4G 폴더에 넣으면 공유돼요.
숏컷 아이콘은 다른 폴더로 연결된 것을 나타내며, 해당 폴더로 이동하면 여러 모델 파일이 존재하죠.
A1 콜랩과 디클로 랩의 체크포인트 폴더가 동일해.
한 폴더가 공유되어 사용 가능해.
이렇게 여러 폴더를 공유하고 사용하는 방식으로 적절히 활용할 수 있어.

파일 관리의 주요 전략은?


4G의 컨트롤넷 폴더에서 중복된 파일이 나왔는 걸 확인하고 삭제해 구글 드라이브의 공간을 절약했어요.
공유하는 파일은 A1폴더에 있고, 하나를 삭제하고 나머지를 플랫 폴더로 옮겨 효율적 관리를 했어요.
임베딩 모듈, 네트워크, 업스케일러 모델 등을 공유하며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4G를 사용해요.
필요 없는 A1폴더를 정리하고 필요한 파일은 4G로 옮겨 관리해 작업 효율을 높였어요.

구글 콜랩 문제 해결 전략?


구글 드라이브 내 디클로 랩 폴더에 모델 파일을 보관해요.
디클로 4g 폴더에는 A1 파일이 공유되지만, 실제 모델 파일은 아니에요.
콘피 UI 콜랩과 디지클론 랩 모델 파일들은 함께 공유돼요.
콜랩 폴더를 삭제하면 세 콜랩 모델도 함께 삭제돼요.
콜랩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연결이나 인터넷 문제일 수 있어요.
소유자 수정 가능한 문제와 구글에 문의할 문제를 구분해야 해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조치가 필요해요.